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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chnology/Issue


KT의 AI 기반의 차세대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시즌(SEEZN)

요약

  • 5G와 AI를 기반으로 초고화질, 초저지연, 슈퍼사운드를 갖춘 시청 환경을 제공. 모바일에서 보다 실감나고 편하게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음
  • 5G를 이용한 야구, 골프 등 스포츠 중계는 IPTV와 비교해 지연 시간을 1초대로 단축함(모바일 OTT 플랫폼 중 가장 빠른 속도)
  • 보고 듣는 OTT: 지니 뮤직과 협력해 제공하는 '바로 듣기' 서비스.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가 흘러나오는 OST나 BGM을 듣고 싶으면, 앱에서 바로 음악 정보를 확인하고 들을 수 있음(모바일 OTT 서비스 중 최초)
  • VSS 슈퍼사운드: 국내 최초 모바일 사운드 최적화 서비스. 영화, 스포츠, 음악 등 각각의 장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장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
  • 내 감정을 읽는 스캐너 검색: AI 기술을 활용한 감정 분석 콘텐츠 서비스. 사용자의 얼굴 표정을 분석해 기쁨, 슬픔, 화남 등 6가지 기분에 맞는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. 분석된 감정과 기존 영상 분석 데이터를 단순히 매칭시켜 콘텐츠를 추천하는 방식
  • 토핑엔진(Topping Engine): 개인 사용 이력, 요일・시간대・날씨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, 사용자에게 꼭 맞는 초개인화 추천 솔루션
  • 스토리텔링 장면 검색: 예를 들어, '밴드', '옥상', '연주'라는 3개의 키워드를 선택하면 '밴드가 옥상에서 연주'하는 장면이 있는 비긴어게인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

참고 자료




Trend/IT Keyword


스트리밍 라이프

  • 소유 라이프와 반대되는 개념
  • 소유 라이프
    • 지불할 금액만큼의 가치가 있어야 구매를 하기 때문에 교환가치가 중요
    • 소유 자체가 재산을 의미하므로 소유권이 중요
    • 한 번 소유하면 제품 수명이 끝날 때까지 소비
  • 스트리밍 라이프
    • 써보고, 체험하고, 느껴봄으로써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 목적으로 경험가치가 중요
    • 재산으로써의 물건이 크게 중요하지 않아,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접속권이나 사용권이 더 중요
    • 소비는 특정 시간에 한정됨(사용권 이용 시간 등)
  • 스트리밍 라이프는 소유 라이프와 달리, 나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더 선호함
  • 여가부터 의식주까지, 물건과 공간을 스트리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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