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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chnology/Issue


네이버의 인공지능 기반 검색어 추천 시스템 RIYO(Rank It YOurself, 리요)

요약

  • RIYO는 19년 11월 말, 급상승 검색어에 적용된 개인 맞춤형 검색어 추천 시스템

  • 검색량이 급상승한 검색어와 이용자가 설정한 주제 카테고리 간의 연관성을 분석한 뒤, 개인별 설정 기준에 맞춰 급상승 검색어 차트 노출 여부를 결정

    • 개인별 설정 기준은 이슈별 묶어보기, 이벤트・할인이 있었으며, 이번에 시사, 엔터, 스포츠 설정이 추가됨
    • 이슈별 묶어보기는 유사한 이슈들을 대표하는 하나의 검색어로 확인할 수 있음(ex. 대한민국 축구, 한국 축구, 축구 -> 축구)

  • 이용자 개개인이 직접 필요로하는 정보의 카테고리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, 제공받는 정보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

참고 자료




Trend/IT Keyword


초개인화 기술(Technology of Hyper-personalization)

  • 실시간으로 소비자의 상황과 맥락을 파악하고 이해하며, 고객의 니즈를 예측해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기술
  • 아마존의 경우 고객을 0.1명 단위로 나누는 0.1명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음
  • 제품 구매 시간이나 평균 구매 금액 등을 기준으로 사용자를 그룹화하지 않고, 한 명의 사용자 그 자체(개인)를 대상으로 함